전주시 우아1동, 독거노인생활지원사 간담회 개최

작성일 : 2020-03-20 16:55 수정일 : 2020-03-31 16:06 작성자 : 문성일 기자

- 코로나19 철저한 감염예방 강조
-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특별 당부

 

[사진 - 전주시 제공]

 

전주시 우아1동은 코로나19에 대한 신속하고 효과적인 예방과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는 보호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독거노인생할지원사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우아1동에서는, 독립적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51명의 대상자를 선정하여, 5명의 독거노인생활지원사가 일주일에 한번 찾아가 지원 물품을 배달하면서 안부를 묻고, 말벗, 세탁 등 어르신들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도움을 주는 보호자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 복지체감도 향상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참여하신 독거노인 생활지원사의 활동상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개선을 바라는 노인복지서비스 등이 논의하였으며, 특히 최근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철저한 감염예방을 강조하였다.


박원호 우아1동장은 “남다른 봉사정신으로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애쓰시는 독거노인생활지원사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르신들의 문제해결 및 독거어르신들의 건강에 특별히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주시 #우아1동 #독거노인생활지원사 #간담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