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의료원, 대구에서 온 코로나19 경증환자 5명 퇴원

- 코로나19 대구 환자 5명, 치료 10일 만에 완치 퇴원 -

작성일 : 2020-03-30 11:20 수정일 : 2020-03-31 16:10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진안군의료원에서 퇴원중인 대구환자 [사진 - 진안군 제공]

 

 

진안군의료원에 지난 14일 대구에서 이송된 코로나19 경증 환자 13명 중 5명이 입원치료 시작 10일 만에 완치돼 퇴원하게 됐다.

25일 진안군에 따르면 지난 23일 환자 중 5명이 1차 검체에서 모두 음성으로 판정 났으며, 24시간 간격으로 다음날 진행된 2차 검체에서도 음성이 나와 의료진의 판단에 따라 격리 해제 퇴원하게 됐다.

처음 우려와 달리 진안군민과 지역사회 각계각층에서는 ‘내 가족의 일이다’는 큰마음으로 의료원에 입원한 대구환자와 치료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을 위해 진안홍삼제품, 마스크, 항균 소독 티슈, 생필품, 홍삼고추장, 반찬 등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끊이질 않았다.

대구 퇴원환자 A 씨는 “코로나19 확진 후 힘든 상황이었지만 대구와 거리도 가깝고 청정 진안군에 와서 빨리 완쾌되어 돌아가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진안군민의 따뜻한 온정의 손길과 치료에 정성을 다해 주신 진안군의료원 관계자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나해수 진안 군수 권한대행은 “청정 진안고원에 오셔서 건강한 모습으로 퇴원하게 되어 군민과 함께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현재 입원 중인 환자들도 하루빨리 완쾌되어 가족의 품으로 돌아가시길 기원드린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안군 #진안군의료원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