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운동한 당신 운동 후에는 이 행동 절대 금지!

작성일 : 2020-04-16 10:46 수정일 : 2020-04-17 14:16 작성자 : 김장미 기자

열심히 운동을 한 후 성취감을 느끼는 순간, 우리는 하지 말아야 될 행동을 무심코 한다.

열심히 운동한 당신! 이런 행동은 하지마라!

오늘은 운동 후에 절대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들에 대해 공유하려고 한다.

첫 번째는 운동 후 바로 식사는 금지!

운동 후 우리 몸은 필요 이상의 에너지를 요구한다. 그래서 운동 후에는 허기짐에 의해 몸이 원하는 대로 먹게 되고 그러다보면 과식을 할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운동 후 20~60분 후에 단백질 위주로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두 번째는 운동 후 스포츠 음료보다는 물을 마셔라!

스포츠 음료나 이온음료를 운동 중이나 후에 마시는 것은 오히려 비만에 가까워지는 습관이다.

음료에는 설탕의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되도록 이면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살이 찌지 않을 거라고 믿고 마시는 제로 칼로리 음료에는 인공 감미료가 많이 들어있어서 주의해야한다.

음료대신 물을 마셔서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세 번째는 운동 후 낮잠 보다는 스트레칭!

운동을 한 후 샤워를 하고 나면 몸이 노곤해지면서 잠시 기대기만 해도 잠이 몰려온다.

이 때, 낮잠에 빠지게 된다면 피로회복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낮잠 대신 운동으로 인해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훨씬 좋은 방법이다.

네 번째는 운동 직후 목욕 금지!

운동 후 몸의 근육을 이완시키기 위해서 반신욕이나 목요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물론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면 피로도 날아가고, 뭉친 근육도 풀리는 것 같지만 절대 아니다.

오히려 뜨거운 물에 몸을 담그고 목욕을 즐긴다면 운동으로 지방을 연소하고 있던 몸에 방해가 된다.

운동 후에는 가벼운 샤워를 하고, 목욕을 하고 싶다면 운동 후 30분 후에 하는 것이 좋다.

김장미 기자 rlawkdal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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