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립도서관, 6년 연속‘인문독서아카데미 사업’선정

작성일 : 2020-04-23 15:06 수정일 : 2020-04-23 15:14 작성자 : 문성일 기자

- 인문학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확장하고 통찰력과 창의성을 배양하는 성과 거양
-“파벌과 당쟁, 모략과 음모인가? 개혁과 저항인가?”라는 주제로 5개월간 전개


순창군립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인문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 모집공모에서 이례적으로 6년 연속 선정되어 올해도 사업을 계속 이어나간다.

인문독서아카데미는 전 국민의 인문정신문화를 고양하고, 독서문화 증진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문학·철학·역사 등 학문간 통섭형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올해는 전국 1050여 개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공모하여 85개 기관이 선정됐다.

순창군립도서관은 지난 2015년부터 6년 연속 선정되어 지역사회의 대표적인 교육문화기관으로서 역량을 다시 한번 확인했으며, 인문학을 통해 “군민들이 세상을 바라는 시각을 확장하고 통찰력과 창의성을 배양했다."라는 평가다.

순창군립도서관의 2020년도 인문독서아카데미 핵심 아젠다는 21세기 시대정신의 한 주제인 ‘소통’이다. 소통이란 서로 ‘다름’을 존중하며 대립과 갈등을 해소하는 것이다.
올해의 주제인 `파벌과 당쟁, 모략과 음모인가? 개혁과 저항인가?`에서는 중국과 한국 그리고 서양 ‘당쟁사’를 총 15개 주제로 전개하며, 당쟁이라는 역사적 사실을 획일적 관점에서 바라보지 않고 다양한 시각을 통해 다름과 소통의 가치를 지향하는 삶을 도모하게 할 목적으로 기획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두기로부터 벗어나는 시점부터 진행할 계획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650-5678)로 문의하거나 순창군립도서관 홈페이지(lib.sunchang.go.kr)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2019 인문독서아카데미 강좌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순창군 #순창군립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