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인의 행복 치킨! 다이어트시 절대 금지?

작성일 : 2020-04-24 09:38 수정일 : 2020-04-24 14:27 작성자 : 김장미 기자

치킨! 이름만 들어도 입에 침이 고이고, 당장이라도 먹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
치킨을 바로 앞에 두고 참는 일은 스트레스 최고치라고 생각이 될 정도로 치킨을 못 먹는 일은 정말이지 끔찍하다.

하지만 이제 옷이 가벼워지는 봄이 오고, 두툼한 외투로 가렸던 살들이 노출이 되기 시작하면서
다이어트를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다.

그렇다면 다이어트 시 치킨은 절대 금지인가?
오늘은 치킨을 현명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한다.


첫 번째, 야식보다는 점심에 먹기. 무엇을 먹든 야식은 다이어트의 적이다. 되도록 저녁 7시 이후에는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다. 그렇기 때문에 야식 치킨보다는 점심 치킨으로 먹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
낮에 먹는 건 살이 안 쪄! 이 말을 합리화하며 1인 1닭은 옳지 않다. 적당히보다는 조금 덜먹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으로 가는 길이다.

두 번째, 양념보다는 프라이드. 요즘엔 똑같은 맛으로 한 마리를 먹는 것보다 양념 반 프라이드 반 치킨을 더 선호한다. 치킨을 먹고 싶지만 그나마 살이 덜 찌고 싶다면, 당분이 많이 들어간 양념보다는 프라이드치킨, 프라이드치킨보다는 구운 치킨을 먹는 것을 추천한다.

세 번째, 탄산음료는 금지! 치킨이나 햄버거 등 패스트푸드를 먹을 때 탄산음료를 빼놓을 수 없다. 하지만 탄산음료는 마시는 순간 잠시 시원할 뿐, 금세 갈증을 유발한다. 탄산음료를 먹고 싶어서 그나마 위안을 삼아 제로 칼로리 음료를 섭취하는 경우 칼로리가 없고 탄산이 들어있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착각을 하게 된다. 가끔 제로 칼로리 음료를 마시는 것은 괜찮지만, 지속적으로 마시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또한  탄산음료 대신 탄산수를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네 번째, 샐러드와 함께 먹기. 치킨을 먹을 때 샐러드와 함께 먹는다면 느끼함을 덜 느낄 수 있고, 갈증도 덜 한다. 샐러드를 만들어 먹기 귀찮다면 치킨을 주문할 때 샐러드도 추가해서 주문한다면 조금은 건강하고 날씬하게 치킨을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다이어트는 어떤 방법으로 하느냐, 얼마나 꾸준히 실천하느냐가 가장 큰 관건이다.
그러나 정말 먹고 싶은 것을 참는 스트레스는 다이어트에 적이 될 수 있다.
먹고 싶은 음식을 현명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꾸준히 실천한다면 다이어트는 성공할 수 있다.

 

김장미 기자 rlawkdal9@naver.com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다이어트칼럼 #다이어트 #치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