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식품·의료제품 온라인 판매 관련 가이드라인 교육 실시

- 식품·의료제품 온라인 판매, 건전하고 안전하게 -

작성일 : 2020-04-28 14:38 수정일 : 2020-04-28 14:46 작성자 : 문성일 기자

- 소상공인·창업 준비자 대상 허위광고 근절 교육 실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소상공인진흥공단과 함께 ‘식품 및 의료제품 분야 온라인 판매 관련 가이드라인 교육’을 4월 28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소상공인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의 교육생인 창업 준비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영업자가 관련 법규를 제대로 인지하지 못해 과대광고나 불법 유통으로 적발되는 사례를 방지하고 이에 따른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내용은 식품·화장품·의료기기의 ▲표시·광고 기준 ▲주요 위반 사례 ▲소비자 불만·피해사례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등을 교육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강사와의 실시간 소통창구도 제공하기로 했다.

식약처 관계자는 "소비자가 안심하고 온라인 쇼핑할 수 있는 유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소상공인진흥 공단과 함께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허위·과대광고 예방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식약처 #의료제품 #온라인판매 #가이드라인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