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운주면 찾아가는 이동빨래방

작성일 : 2020-05-04 11:18 수정일 : 2020-05-04 11:27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완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봉준)가 지난달 29일 운주면 생활체육공원에서 운주면민들에게 찾아가는 이동빨래방 서비스를 제공한다.

찾아가는 이동빨래방은 빨래차 2.5t(19kg 드럼세탁기 4대)을 이용해 지역 내 홀몸어르신, 경로당 등을 대상으로 빨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운주면 새마을부녀회(연합회장 이경숙)에서도 이를 돕고자 발 벗고 나섰다. 봉사자들과 부녀회장 30여 명은 60여 채가 넘는 어르신 및 경로당의 빨랫감을 모아, 묵은 때를 벗기고 건조대에 널었다.

빨래방 봉사자들은 “어르신들이 기뻐할 모습을 생각하니 빨래하는 게 즐거웠고 보람찼다."라고 말했다.

또한, 임택빈 운주면 부면장은 “고생하신 봉사자분들과 이장‧부녀회장님들 덕분에 잘 추진됐고 또 사업이 있을시 많은 어르신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찾아가는 이동빨래방을 이용하시고 싶은 운주면민들은 운주면사무소(063-290-3681)로 신청하면 된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완주군 #운주면 #이동빨래방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