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되살아나는 혈관 건강 비법... 혈관 명의가 전하는 혈관 건강의 모든 것

- 김동익 삼성서울병원 혈관외과 교수 지음 -

작성일 : 2020-05-06 16:50 수정일 : 2020-05-06 17:22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성균관의대 삼성서울병원 혈관외과 김동익 교수가 [몸이 되살아나는 혈관 건강 비법] 출간했다.

출판사 - 매일경제신문사
출간일 - 2020년 04월 20일
정가 - 16,000원

'전신 건강의 숨은 열쇠, 혈관 혈관이 막히면 목숨줄도 막힌다!'

100세 시대, 우리 건강의 발목을 잡는 것이 있으니 바로 혈관 질환이다. 건강하던 사람이 잠을 자다가 혹은 운동하다가 갑자기 죽는 경우가 종종 있다. 가장 흔한 원인은 동맥경화증에 의한 심근경색증이다. 혈관 노화는 30세 이전에 시작되는데 자각 증상이 전혀 없어 스스로 느끼지 못한다. 기름 덩어리가 혈관에 쌓이기 시작할 때는 아무 증상이 없다가 혈관이 거의 막힌 다음에야 불편함을 느끼기 때문이다. 혈관은 우리 몸 전체를 관장하는 무엇보다 중요한 기관이지만 우리는 이 사실을 망각한 채 잘못된 습관으로 혈관을 망가트리곤 한다.

혈관은 전신 건강과 직결된다. 우리 몸 안에 혈관이 미치지 않은 곳은 없다. 한 부위에 병이 생기면 몸 안의 다른 곳들도 건강할 리가 없는 이유다. 따라서 혈관 관리는 건강하기 살기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 조건이다. 저자는 혈관 질환 명의로 30년간 환자를 진료해왔다.

[몸이 되살아나는 혈관 건강 비법]은 수많은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최신 연구 결과 그리고 의학적으로 검증된 자료들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저자 김동익 교수는 성균관의대 삼성서울병원 혈관 외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EBS 〈명의〉 혈관질환 분야 다수 출연, Who's Who in the World 인명록 수록, The Asia 500 인명록 수록, Outstanding People of the 20th Century 인명록 수록, 의학한림원 정회원 및 윤리위원회 위원, 대한혈관외과학회 이사장, 대한당뇨발학회 회장, 한국줄기세포학회 회장 및 이사장, 대한정맥학회 회장 및 이사장, 순환기의공학회 이사장, Asian Venous forum 회장, Diabetic Limb Savage in Asia 회장, 2015 Seoul UIP (국제정맥학회) 대회장, UIP (국제정맥학회) 부회장, 국제학술지 편집장 〈 International Journal of Stem Cells 〉 외 다수 학술지, 미국 외과학회 정회원, 미국 혈관외과학회 정회원, 유럽 혈관외과학회 정회원을 역임하였다.

저서로는 [혈관외과] [동영상으로 배우는 혈관초음파] [당뇨족:진단과 치료] [정맥학] [경동맥질환:진단과 치료] [당뇨발 한국형 진료지침서]등이 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동익 #몸이되살아나는혈관건강비법 #혈관명의 #혈관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