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다이어트] 완전식품 계란으로 다이어트 도전!

작성일 : 2020-05-11 14:45 수정일 : 2020-05-29 16:11 작성자 : 김장미 기자

누구나 한 번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삶은 계란을 먹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무작정 삶은 계란 먹는 것보다 어떤 효능이 있는지, 어떤 식품과 먹어야 더 좋은지를 알고 먹는다면 그 효과는 배가 될 것이다. 우선, 삶은 달걀의 효능에 대해 설명하려 한다. 
삶은 계란은 비타민B, 철, 마그네슘, 칼륨, 비타민Q 등이 들어있는 완전식품이다. 또한 비타민D가 풍부해서 피부의 보습력을 강화,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삶은 계란 다이어트를 할 때, 노른자를 빼고 흰 자만 먹어야 된다는 말이 있지만 오히려 노른자에 들어있는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이 중성 지방의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어차피 먹는 계란 이왕이면 맛있게 삶는 먹자! 각자 계란을 삶는 방법이 있겠지만, 오늘은 이 방법으로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매일 먹을 계란을 먹을 때마다 삶은 것이 귀찮아서 한꺼번에 많은 양을 삶기도 한다. 
이때, 주의할 점이 있다.
삶은 계란을 상온에 보관할 경우 껍질을 까지 않은 상태로 3일 이내, 그 이후에는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계란과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는 비타민C가 풍부한 양배추, 브로콜리, 딸기, 토마토 등이 있고, 식물성섬유를 포함한 아보카도, 낫또 등이 있다. 삶은 계란만 먹지 말고 영양 밸런스와 포만감을 위해 위 식품들과 샐러드를 만들어서 먹는 방법도 좋다.

 

김장미 기자 rlawkdal9@naver.com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다이어트,완전식품,계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