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의경 식약처장, 백신 생산 현장 찾아...수급 현황 사전 점검

- 가을철 독감 유행 대비 인플루엔자 백신 지원방안 논의 -

작성일 : 2020-05-21 12:55 수정일 : 2020-05-21 13:01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현장 방문 사진

식품의약품안전처(이의경 처장)는 이의경 처장이 5월 21일 ‘일양약품(주)’(충북 음성군 소재)를 방문하여 백신의 안정적 공급을 위한 생산 현장을 점검하고, 백신 수급에 있어 정책적 지원이 필요한 부분을 직접 듣기 위해 간담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가을철 독감 유행을 대비하여 인플루엔자 백신 생산 능력을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원활한 공급을 위해 제약·바이오업계가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지원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간담회에서는 백신 분야 제약기업이 참석하여 인플루엔자 백신 개발을 위한 협력체계, 허가 변경과 국가출하승인 개선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의경 처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감염병으로부터 인류의 건강을 지키는 백신 제조기업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생산과 새로운 백신 개발에 힘써달라”라고 당부하며, “식약처도 제약·바이오기업과 협력과 소통을 통해 백신이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의경 #식약처장 #백신 #수급현황사전점검 #헬스케어뉴스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