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장마·태풍 걱정 없는 음압 컨테이너형 선별 진료소 설치

- 코로나19 장기화 대비 선별진료소 안정 운영 체계 구축 -

작성일 : 2020-06-08 14:51 수정일 : 2020-06-08 15:11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익산시 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와 하절기 장마·태풍에 대비하여 안정적으로 상시 운영할 수 있는 음압 컨테이너형 선별 진료소를 제작 설치하여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선별진료소는 가로 10m, 세로 3m, 높이 3m 규모에 역학조사 1실, 워킹스루 3실, 검체보관 1실, 진료실로 구성되어 있고 각 공간에 음압, 냉난방 시설, 해파 필터 공기 정화 기능을 모두 갖추어 방문자와 의료진을 감염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음압 컨테이너형 선별 진료소


방수나 단열, 화재 위험에도 효과가 있도록 기본 철골 구조에 난연 우레탄 패널 재질로 설계하고 방화문도 설치했으며 캐노피도 함께 달아 워킹스루 검사를 기다리는 시민들이 햇빛과 눈,비 등을 피할 수 있도록 했다.

각 1M*1M 크기의 워킹스루 3개실에는 각각의 음압 시스템과 음향시스템(핸즈프리로 의료진과 환자의 상호 호출 및 통화 가능), 공기정화장치(해파필터 부착)가 장착되어 있다.

 

워킹스루 검사실

따라서 환자와 의료진의 직접적인 접촉을 차단하고 안전하게 검체 채취할 수 있으며 보호복 착용도 필요 없어져 의료진의 더위와 피로 해소에도 기여하게 된다.

한명란 보건소장은 “안전한 검사 시스템의 도입으로 보건소 의료진들의 근무 여건이 개선되고 선별 진료소를 방문하는 시민들이 걱정없이 간편하게 검사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익산시 #선별진료소 #장마 #태풍 #코로나19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