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원봉사센터, “안전한 전라북도 만들기” 릴레이 캠페인 전개

- 지난 8일 전라북도의용소방대연합회와 업무협약 -

작성일 : 2020-06-09 12:09 수정일 : 2020-06-09 12:15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사진 - 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와 전라북도의용소방대연합회는 지난 8일 전주근영중학교에서 “안전한 전라북도 만들기” 릴레이 캠페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도내 학교, 공공시설, 다중이용시설 등 취약한 지역을 대상으로 방역 및 소독활동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다짐하였다고 밝혔다.

그 첫 번째, 행사로 전 학년 등교로 인해 학교시설에 대한 강도 높은 방역이 필요함에 따라, 도자원봉사센터와 도의용소방대연합회가 협력하여 “안전한 전라북도 만들기” 일환으로 전주근영중학교에서 방역을 실시했다.

이날 전라북도의용소방대연합회 오형진 회장은 “안전한 전라북도 만들기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어서 기쁘다"라고 전하며, “전북의용소방대는 도민의 안전과 생명보호를 위한 활동이라면 언제든지 최일선에서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도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종료되고 생활 속 방역에 따른 지역사회감염 확산방지를 위해 도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으며, 사회적 안전망을 강화하여, 코로나19 청정지역으로서 지속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하며,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에서 하루빨리 벗어나 안정된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생활 속 방역을 함께 실천하면 이겨 낼 수 있다"라며 "안전한 전북 만들기 캠페인에 도민 모두가 적극 동참해주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북자원봉사센터 #전라북도의용소방대연합회 #안전한전라북도만들기 #전라북도 #릴레이캠페인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