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이 우리 몸에 가져오는 좋은 변화

작성일 : 2020-06-19 16:40 수정일 : 2020-06-19 17:22 작성자 : 김장미 기자

요즘 같은 시기, 특히나 건강관리를 잘 해야 되는 만큼 오늘은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물 2L 마시기에 대한 내용을 가져왔다. 
물이 가져오는 좋은 변화들과 하루 적정량인 물 2L 먹기가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물 맛있게 먹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자.

 

좋은 변화들 중 첫 번째는 체중 감량이다.
칼로리가 없는 물을 많이 마시면 우리 몸이 포만감을 느껴서 식욕이 감소된다. 또한 노폐물 배출도 도와주고 신진대사도 활발하게 만들기 때문에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장 기능 개선이다.
뱃속이 가득 찬 느낌과 더부룩함을 많이 느끼는 것은 대장에 수분 공급이 충분하지 않아서 일어난다고 한다. 하루에 물을 조금씩 자주 섭취하면 장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세 번째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준다.
하루에 2L씩 수분 섭취를 잘하면 혈액이 짙어지지 않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져서 피로회복이나 생리통 등에 도움을 준다.
또한 몸의 면역 체계도 원활하게 만들어서 질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네 번째는 피부 주름 개선이다.
매일 물 적정량을 마시면 피부의 수분 함유도도 높아지고, 독소 배출을 도와서 트러블 없는 깨끗한 피부와 주름 개선의 효과가 있다.

 

이렇게 좋은 변화를 가져오는 물을 맛있게 먹는 방법은 ‘레몬물’을 마시는 것!
레몬물은 피부미용, 독소 배출, 다이어트, 면역력 증가, 구취제거 등의 효능이 있으니 그냥 물을 못 마시는 사람들은 레몬을 넣은 상큼한 물을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다만, 레몬이 위를 자극하므로 공복에는 피하는 것이 좋다.

 

무더운 날씨로 수분 섭취가 중요해진 만큼 하루에 2L씩 마시는 습관을 길러보도록 하자. 한 번에 2L 마시는 것보다는 조금씩 자주 나눠서 마시는 것이 좋고, 습관이 되기까지 물 마시는 시간을 정해 알람을 맞춰서 마시는 것도 하나의 팁이다.

 

김장미 기자 rlawkdal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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