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서신동, ‘홀몸 어르신 마음건강 프로젝트’ 성료

작성일 : 2020-06-19 17:15 수정일 : 2020-06-19 17:22 작성자 : 문성일 기자

19일 진행된 홀몸 어르신 마음건강 프로젝트

 

전주시 서신동(동장 김선중)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봉철)와 함께 코로나19로 지친 홀몸 어르신들의 마음을 달래드리기 위해 ‘홀몸 어르신 마음건강 프로젝트’를 11일부터 19일까지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홀몸 어르신들에게 향 스프레이 만들기, 아로마 근육통 완화 오일 만들기 등을 직접 체험해볼 수 기회를 제공하고 또래 어르신들과 함께하며 사회적 관계 회복 지원, 반려식물 제공을 통해 가까이 두고 기르면서 정서적으로 의지하며 우울감 및 외로움을 해소해 보고자 마련됐다.

행사에 참석한 김 모 어르신은 “여러가지 천연 향기를 맡으니 그동안 닫혀있던 마음이 시원해지는 느낌이 나며, 좋은 향기와 함께 병균도 없앨 수 있다고 하니 너무 좋다."라고 말하고 “혼자가 아닌 여러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해줘서 감사하다."라는 마음을 전했다.

김봉철 위원장은 “여러 어르신들과 함께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기쁘고 소소한 체험 활동이지만 새로운 경험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지쳐있는 어르신들의 심신을 달래며, 홀몸 어르신들이 즐거운 웃음속에서 사회적 관계 회복을 위한 좋은 시간을 갖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김선중 서신동장은 “기분 좋은 향기와 함께 어린아이처럼 즐거워하시는 어르신들 얼굴을 뵈니 절로 웃음꽃이 피어난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든든한 지지자로서 지역사회 내 여러 단체와 긴밀히 협력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주시 #서신동 #홀몸어르신 #마음건강 #프로젝트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