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청소년 흡연예방 및 금연 UCC제작 · 공모전 개최

- 총 상금 360만 원, 접수기간은 6.22.~8.31.까지 이메일 접수 -

작성일 : 2020-06-22 15:08 수정일 : 2020-06-22 15:50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무주군이 제2회 ‘금연다짐! 건강다짐!’ 청소년 흡연예방 및 금연 UCC 공모전(6.22.~8.31.)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비롯한 같은 연령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학생 개인은 물론, 단체(가족, 친구와 함께 제작 · 응모 가능) 참여가 모두 가능하다. 단, 단체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영상 촬영자를 포함해 5인 이내로 제한한다.

참가자들은 무주군 홈페이지(알림마당-무주소식-고시공고-‘UCC 제작 공모’로 제목검색)로 접속해 신청서와 동의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작성 후 영상파일과 함께 이 메일(rladkfka79@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영상파일은 흡연예방 및 금연, 금연 환경조성 관련 콘텐츠를 주제로 촬영 · 제작한 20초~3분 이내의 영상물 또는 플래시애니메이션 등이다.

무주군보건의료원 보건행정과 건강증진팀 한영순 팀장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유도하고 지역사회 금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UCC공모전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군 홈페이지를 비롯한 학교, 교육지원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지와 연계한 활발한 홍보활동을 펼쳐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 상황임을 고려해 마스크 착용, 손 씻기, 소독 등 영상촬영 시 준수사항을 공유하는데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대상 1명에게는 1백만 원의 상금(무주사랑상품권)이 주어지며 최우수상 1명에게는 80만 원, 우수상 2명에게는 각 50만 원, 장려상 4명에게는 각 20만 원이 지급(‘무주군 건강생활실천 및 건강환경조성 지원 조례’에 근거)된다.

한편, 무주군은 ▲금연등록자와 성공자를 지원하는 금연클리닉 운영과 ▲어린이집, 사업장 등 생활어 순회 흡연예방교육, ▲금연등록자 음식점 할인업소 지정 등 금연 환경조성에 주력하고 있으며 공공기관 청사를 비롯한 학교와 관광숙박, 음식점 등 관내 1121곳을 금연시설로 지정하고 보건의료원 내에서는 금연상담실(금연상담사. 담당자, 지도원 등 6명 근무)을 운영하는 등 금연 유도와 간접흡연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무주군 보건의료원에 따르면 금연상담실에는 해마다 2백여 명의 주민들이 등록해 상담과 지도를 받고 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무주군 #청소년흡연예방 #흡연예방 #금연ucc #공모전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