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맥가이버’ 동서학동을 찾아오다!

전기, 수도, 인테리어 등 분야별 노인 전문 인력과 적극 연계하여 효과적인 복지안전망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

작성일 : 2020-06-23 11:14 수정일 : 2020-06-23 11:25 작성자 : 채원덕 기자

완산구 동서학동(동장 노미숙)은 지난 18일 동서학동 내 새샘노인복지센터(대표 김용진)에서 ‘새샘 맥가이버 孝(효) 출동대(이하 맥가이버)’의 발대식이 있었다고 전했다. 

사회적협동조합 새샘노인복지센터는 보건복지부 비영리법인으로 설립되어 지역사회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게 각종 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서 ‘맥가이버’는 동서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행복동네만들기 사업인 ‘저소득 어르신 LED 리모컨 스위치 설치’ 사업 등을 지원하여 동서학동 소외계층들의 주거환경개선에 함께하기로 했다. 

주민센터는 ‘맥가이버 효(孝) 출동대’와 동서학동 소외계층 복지지원사업을 연계하며 효과적인 복지안전망 조성에 힘써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김용진 대표는 “매번 현장을 다니며 열악한 환경 속에 계신 이웃들이 많음을 느낀다.”며 “그럼에도 우리들의 작은 움직임으로 조금씩 이웃들의 삶에 도움이 됨을 볼 때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우리 이웃을 찾아 상생(相生)하는 방안을 늘 고심하겠다.”라고 말했다.

노미숙 동서학동장은 “보다 나은 지역 복지서비스를 위해 선뜻 도움의 손을 내밀어주신 새샘노인복지센터께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협약이 도움을 원하는 사람과 돕고자 하는 사람 사이를 연결하는 좋은 가교가 될 수 있도록 상호간 신뢰 속에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채원덕 기자 admi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