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청소년수련관 김윤근 관장, 보건복지부장관상에 이어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작성일 : 2020-06-23 13:54 수정일 : 2020-06-23 13:59 작성자 : 채원덕 기자

익산시청소년수련관에 겹경사가 났다. 바로 익산시청소년수련관 김윤근관장이 지난 2월 익산시 지역사회 복지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한데 이어 이번에는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자에 선정되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룬 것이다. 

 

이번 수상은 1996년 청소년단체 (사)새벽이슬을 설립한 이후 지난 25년 동안 ‘청소년 1인 1동아리 갖기 운동’과 ‘청소년 사랑의 현장 갖기 운동’을 펼치며, 익산시청소년수련관과 다함께 돌봄센터 3호점을 위탁받아 청소년 인권복지와 수련활동에 공헌한 점과 10여 개의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보급한 결과이기도 하다.

 

또한 김윤근 관장은 가정의 달인 5월에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은 있지만 청소년의날이 없음을 인식하고 2007년 전국 최초로 5월 넷째주 토요일을 청소년의 날로 익산시와 협의하여 지정하였으며, 이를 계기로 여성가족부에서는 5월 넷째 주간을 청소년주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김관장이 기획한 백제의 역사성을 살린 ‘1318 블루데이, 서동선화 사랑나눔축제’는 여성가족부 청소년육성기금 지원사업에서 최우수 사업으로 선정되어 청소년 축제의 새로운 장을 마련하기도 했다.

 

현재 김윤근관장은 (사)새벽이슬 상임이사와 익산시청소년수련관 관장으로서 꿈너머꿈대안학교 교장과 익산시청소년기관·단체협의회 회장, 법무부보호관찰위원회 익산지부 회장과 익산시사회보장실무협의체 부위원장, 한일장신대학교 겸임교수 등 지역사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익산의 청소년이 행복해야 대한민국의 청소년이 행복합니다”라는 모토로 청소년과 시민의 동반성장 플랫폼 역할을 디자인하는 청소년활동가이기도 하다.
 
이번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 김윤근관장은 “연거푸 이렇게 큰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이 표창장에는 법인이사회와 직원들의 청소년들을 향한 땀과 수고가 베여있음을 잘 알기에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성실하게 청소년들을 사랑하며 섬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 방역체계가 생활 속 거리 두기로 전환되어 지난 5월 6일부터 임시개관하였으며, 6월 8일부터 정상적으로 운영중이다.


*문의안내 - 익산시청소년수련관 063-838-1700
http://www.isy1318.org/   isy1318ok@hanmail.net


 

채원덕 기자 admi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