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전주시의사회 ․ 전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건강의료안전망 구축 업무협약 체결

- 지난 2일 촘촘한 건강·의료 안전망 구축하기 위해 협력키로 -

작성일 : 2020-07-03 13:13 수정일 : 2020-07-03 13:19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대한민국 통합돌봄 선도도시인 전주시가 의료인, 의료기관들과 함께 시민들을 위한 촘촘한 건강·의료 안전망을 갖춰나가기로 했다.

전주시와 전주시의사회(회장 김종구), 전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대표 이홍락)은 2일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기 위한 ‘건강·의료 안전망 구축 추진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참여기관들이 보건·의료를 중심으로 주거, 돌봄, 영양, 문화, 여가, 일자리 창출 등을 연계 관리해 돌봄 대상자에게 통합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건강·의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 참여기관들은 먼저 1차 안전망으로 금연·절주 운동 등 생활습관 개선교육 등 건강증진 및 질병예방 사업을 추진하고, 2차 안전망으로 식생활 관리 등 일반 만성질환자 관리에 집중키로 했다.

이어 3차 안전망 사업으로 약물복약지도 등 중증 만성질환자 관리에 주력하고 4차 안전망으로 마을주치의를 통한 집중관리를 펼쳐 나갈 계획이다.

시는 향후에도 의료인·기관단체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진행해 전주시만의 통합돌봄 모형을 개발하기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전주시 통합돌봄과 관계자는 “통합돌봄 선도사업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뜻을 함께 해 주신 전주시 의사회와 전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체계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주시 #전주시의사회 #전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건강의료안전망 #업무협약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