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여성농업인들의 능력배양을 위한 순회교육 실시

- 군산시농업기술센터 7. 2 ~ 7. 9. 여성농업인 순회교육 진행 -

작성일 : 2020-07-06 11:24 수정일 : 2020-07-06 11:44 작성자 : 문성일 기자

2020 여성농업인 능력배양 순회교육

 

군산시가 여성농업인들의 능력배양을 위한 순회교육을 실시하며 농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군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문영엽)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중단됐던 여성농업인 능력배양 순회교육을 지난 2일부터 오는 9일까지 임피면 생활개선회를 시작으로 640여 생활개선회원을 대상으로 여성농업인 능력배양 순회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신 소득작물인 꼬꼬마 양배추 재배교육과 함께 꼬꼬마양배추 종자, 콜라비 품종인 콜리브리 종자를 함께 배부하고 있으며 보건소와 협업을 통해 여성농업인 근골격계 질환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그 외에도 여성친화형 농기계 구입 설문조사와 함께 농작업 재해예방교육, 야생진드기 감염예방교육을 통해 건강한 농촌생활 실천에 앞장설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교육장 내 밀집도를 고려해 교육시간 시차 운영과 1.5m 이상 거리 유지를 해 좌석을 배치하는 것은 물론 교육 참석자 전원 발열증상 확인과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제 사용을 의무화하는 등 안전한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방역관리에도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문영엽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우리 군산농업의 새로운 틀을 만들어 가는데 여성농업인의 역할이 더 중요해졌다”면서 “여성 농업인들이 지역 농업정책에 적극 참여하여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생활개선 군산시연합회는 지난 1994년 조직돼 현재 1개 시연합회, 12개 읍·면·동 640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발전 및 사회봉사 활동 참여, 여성 농업전문인으로서의 농업기술 및 경영능력 배양, 농촌지역 환경정화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농업인 학습단체이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군산시 #여성농업인 #능력배양 #순회교육 #헬스케어뉴스

사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