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재활 장애인 대상 사회적응훈련 실시... 우리 함께 도전해요

작성일 : 2020-07-08 09:22 수정일 : 2020-07-08 09:35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재활 장애인 사회적응훈련

 

순창군보건의료원이 최근 재활 장애인과 가족 60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사회적응훈련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장애인들의 건강과 재활의지를 높이기 위해 열린 이번 행사는 캐릭터 떡 만들기 및 손수건 염색을 통해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떡을 이용해 창의적인 자기표현의 기회가 되고 자연에서 채취한 재료를 손수건에 염색하며 자신이 상상했던 색이나 질감이 맞는지 확인하고 장애로 불안, 좌절, 상실감 등을 이겨내고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울감을 해소하여 일상생활에서 자신감을 갖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마음의 여유로 삶의 질 향상 및 재활의지 동기 부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재활 장애인들에게 좋은 기억으로 남아 사회로 나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들의 사회복귀를 도모하고 2차 장애를 예방하는 프로그램 운영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순창군 #장애인 #재활 #사회적응훈련 #헬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