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 문체부 우수 박물관 선정

- 전문인력 중심 활발한 기획전시․발표체험 등 호평 받아 -

작성일 : 2020-07-09 10:50 수정일 : 2020-07-09 11:32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 외부전경

 

완주군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우수 박물관으로 선정됐다.

8일 완주군은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시행한 공립박물관 평가에서 우수 박물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도는 2년마다 전시, 유물, 교육, 시설, 인력, 홍보, 운영 등 8개 분야 36개 항목에 배점을 두고 서류 및 현장심사, 전문가 실사 및 대면평가, 심사위원회 등 3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개관 이래 첫 평가를 받은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은 전문 인력을 중심으로 꾸준하고 빈틈없는 박물관 운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도내 박물관 가운데 가장 활발하게 기획전시를 펼쳤으며 연중 진행되는 술빚기 전문강좌와 발효체험 등 특성 있는 프로그램도 호평을 받았다.

왕미녀 문화관광과장은 “그동안 경주해온 술 박물관의 노력이 이번 문체부 평가를 비롯해 완주를 찾은 타 지역 관광객 만족도 3년 연속 1위 선정 등 객관적인 지표들로 빛을 발하는 것 같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우리나라 술 문화의 중심지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문화로 융성하는 완주군 공립 박물관으로써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은 최근 ‘와인전시관-디오니소스 신전’과 트릭아트, 포토존 등 볼거리, 체험거리 등을 새롭게 보강했다.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 수장고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완주군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 #우수박물관선정 #헬스케어뉴스

문화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