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2020 상반기 임상교수 총회 개최

작성일 : 2020-07-10 16:53 수정일 : 2020-07-11 12:36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지난 7월 7일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윤권하)은 외래 1관 4층 대강당에서 오후 5시부터 재직 중인 임상 교수, 팀(실)장, 전공의 대표들이 모인 가운데 2020 상반기 임상 교수 총회를 열었다.

 

2020 상반기 임상교수 총회

 

이날 총회에서는 요즈음 기승을 부리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슬기롭게 대처하고 청정 전북의 도민 건강이 위협받는 상황이 없도록 방역과 예방 조치 및 환자, 내원객 계도에 열과 성을 다해 전북 건강을 지키는 의료기관이 되자고 의견을 모았다.

또한 4차 산업혁명에 비견될 만큼 급변해 가는 병원계의 패러다임을 진단해 보고 효율적인 대처 방안들을 논의해 보는 자리가 되었다. 특히 병원 운영 현황과 의생명 연구원의 연구 활동, 미래발전위원회의 혁신 병원 구축 방안들에 대해서도 함께 고민하고 상호간 의견을 나눌 수 있는 토론의 장이 열렸다.

작금의 의료계 트렌드는 인공지능(AI) 기술들을 접목해 진료와 병원 운영 분야에서 혁신적인 발전을 이루어가고 있다. 원광대병원도 지역사회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막아내고 미래 성장 동력을 구축하여 환자 및 내원객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병원이 되도록 심사숙고한 자리를 가진 것이다.

원광대병원 윤권하 병원장은 “병원 발전을 위해 전 교직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잘 인지하고 있다. 다만 의료계의 여러 현황들이 지방 상급종합병원이 헤쳐 나기기에 많은 난관들이 있다. 또한 전염력이 높은 코로나19까지 창궐하여 도민 건강이 어려움에 처한 것이 현실이다. 오늘 이 자리에서 힘든 병원 환경을 타파하고 도민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효율적인 방안들이 도출되기를 염원한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원광대학교 #원광대학교병원 #코로나19 #임상교수총회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