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정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가정 도배 · 징판 교체 봉사활동 펼쳐

- 지난 10일 진안군청 생활민원팀과 합동으로 진행 -

작성일 : 2020-07-13 09:41 수정일 : 2020-07-13 09:45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진안군 정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안인재)는 지난 10일 진안군청 생활민원팀과 함께 독거노인 도배·장판 교체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달 2분기 정기회의에서 낡은 집에 거주하며 도배·장판도 제대로 못하고 지내시는 81세 고령의 독거노인의 안타까운 사연을 듣고 2주 만에 신속하게 진행됐다.

도배지와 장판 등은 진안군청 생활민원팀에서 구입하여 지원했으며, 도배지 교체는 정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장판 교체는 생활민원팀에서 도왔다.

안인재 위원장은 “신규 위원을 위촉하고 협의체를 정비하자마자 빠른 시간에 보람 있는 활동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앞장설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명진 정천면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협의체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도배 시공 중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안군 #정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도배 #장판교체 #봉사활동 #헬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