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임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보행보조기 32대 지원

작성일 : 2020-07-16 10:31 수정일 : 2020-07-16 10:52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임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행보조기 지원

 

임피면이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보행보조기를 지급하며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군산시 임피면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희풍)가 지역 저소득층 어르신 32명에게 고령자용 보행보조기를 지원한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저소득 어르신 보행보조기 지원' 사업은 임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올해 처음 시작한 임피면 특수시책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약 5백만원 예산으로 보행보조기 32대를 구입해 퇴행성관절염이나 허리 디스크 등으로 보행이 자유롭지 못하고 경제적인 부담으로 보행보조기를 구입하기 어려운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지원한다. 또한, 관내 보은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원장 전은실)의 후원으로 보행보조기 맞춤형 방수용 커버를 제작 배부하여 우천시 보관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희풍 위원장은“특히 이번에 지원할 고령자용 보행보조기는 면 도로사정을 고려하여 울퉁불퉁한 도로에도 적합하고, 견고한 바퀴와 가벼운 중량으로 끌고 다닐 때 피로감을 적게 느낄 수 있는 모델로 선정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업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동기 임피면장도“코로나19로 외부출입이 어려워져 오랫동안 집안에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 어르신들의 야외활동에 보행보조기가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지역민들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군산시 #임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행보조기 #헬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