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와일드푸드축제, 제8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

7년 연속 축제콘텐츠 부문 대상 영예... 주민중심 축제 차별화 호평

작성일 : 2020-07-22 09:14 수정일 : 2020-07-22 09:32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완주와일드푸드축제가 ‘2020년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7년 연속 축제 콘텐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1일 완주군에 따르면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은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전국 지역축제를 대상으로 ▲콘텐츠 ▲관광 ▲경제 ▲예술/전통 4개 부문을 시상하고 있다.

완주와일드푸드축제는 이번 축제콘텐츠 대상 수상뿐만 아니라 전라북도 시군대표 최우수축제로 선정되는 등 그 우수성을 높이 인정받고 있다.

특히 외부상인이 없는 순수 주민참여형 축제로 로컬푸드와 사회적경제의 주인공인 주민(마을)공동체 중심의 콘텐츠로 차별화와 경쟁력을 갖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완주와일드푸드축제는 야생의 먹거리와 놀거리, 볼거리로 오감을 자극하는 축제다"라며 “관광객과 지역주민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완주와일드푸드축제 만의 정체성을 가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대한민국 우수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완주와일드푸드축제는 오는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최근 코로나19사태 장기화로 지역사회 확산 방지 및 군민과 관광객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7월말 개최여부를 확정할 예정이다.

개최 취소 시에는 전문가 자문 및 주민공청회 등을 통해 군 대표축제로서 정체성 확립과 방향을 설정하는 것에 역량을 결집하고 대국민 온라인 참여 이벤트를 통해 농특산품을 경품으로 지급해 그간 축제를 통해 얻은 소득창출분에 대한 일부 해소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와일드푸드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 #헬스케어뉴스

문화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