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시청 종합민원실에 '군산 기념 포토존’ 운영

작성일 : 2020-07-23 10:46 수정일 : 2020-07-23 12:34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시청 민원실에 설치된 '군산 기념 포토존’

 

군산시가 지난해 12월부터 시청 종합민원실내 새롭게 조성된 민원쉼터에 ‘군산 기념 포토존’을 운영하며 시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포토존에는 무인 셀프 촬영기기가 설치돼 출생과 결혼 등 특별한 날을 기념 할 수 있는 축하 문구가 표기된 배경화면으로 사진을 찍은 후 출력할 수 있다.

또한 군산시사진작가 협회 등의 협조를 받아 고군산군도, 청암산, 은파유원지, 경암동 철길마을 등의 군산시의 대표 관광지 이미지 60여개를 등록해 이용자가 마음에 드는 배경사진을 직접 선택, 촬영할 수 있도록 했다.

포토존은 종합민원실을 방문하는 누구나 자유스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사진 출력과 핸드폰이나 이메일 전송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난 2월부터는 출생・혼인신고 후 포토존을 이용하는 민원인에게 기념액자를 증정해 민원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서경찬 자치행정국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시민들께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관광지 이용을 꺼려하시는 분들은 민원실을 방문하실 때 포토존을 한번 이용해보시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시 민원실이 시민과 함께하는 민원실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발굴하여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군산시 #시청민원실 #종합민원실 #군산기념포토존 #헬스케어뉴스

문화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