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김제 지평선아카데미 ‘건강백세를 위한 심신관리법’ 강연 열려

작성일 : 2020-07-24 15:28 수정일 : 2020-07-24 15:42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제605회 지평선아카데미가 지난 7월 23일 오후 3시 김제시청 지하 대강당에서 이동환 직무스트레스 연구소 대표를 초청하여 ‘건강백세를 위한 심신관리법’ 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펼쳐졌다.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필수요소인 ‘건강’을 위하여, 스트레스를 타파하고 감정을 다스려 신체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건강하게 관리하는 백세시대 건강법에 대한 강연이 진행되었다.

이동환 대표는 현재 만성피로 클리닉 원장, 대한 만성피로학회 명예회장 등을 맡고 있으며, ‘mbn 엄지의 제왕’, ‘mbc 기분좋은날’ 등 다수 프로그램에 출연하였고, ‘2012년 한국 hrd대상 명강사 부문’을 수상한 유일한 의사이다.

한편 김제 지평선아카데미는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강연장은 소독 및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고, 강연 참석자 전원은 마스크 착용, 체온측정과 문진표 작성, 손소독제 사용 등 3단계의 철저한 방역망을 거쳐 입장했다.

또한 강연장 내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참석인원을 90명으로 제한하였으며, 한정된 자리로 강연에 참석하지 못한 시민을 위해 강연은 김제시 청내 방송과 iptv로 실시간 생중계되었다.

김제시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인생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중요해지고 있는 몸과 마음 관리법에 대해 배워 건강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고, 지평선아카데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평선 #김제시 #김제지평선아카데미 #건강백세 #심신관리법 #강연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