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혈압·당뇨 측정기 무료대여 및 지원

- 고혈압·당뇨병으로 보건소에 등록된 진안군민에게 지원 -

작성일 : 2020-07-24 16:18 수정일 : 2020-07-24 16:24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진안군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이하‘센터’)에서는 고혈압·당뇨병 환자들이 스스로 혈압·혈당 관리 할 수 있도록 혈압계와 혈당기 무료 대여 및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고혈압·당뇨병으로 보건소에 등록된 진안군민이며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 센터를 직접 방문하면 된다.

고혈압과 당뇨병은 환자 스스로 혈압과 혈당을 꾸준히 측정해야 하는데 사용방법을 잘 모르거나 익숙하지 않아 기계를 구입하여도 몇 번 안 쓰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센터에서는 무료대여를 통하여 올바른 사용방법을 교육하고 있다.

고혈압 등록 환자들에게는 혈압계를 3개월간 무료로 대여해주고, 당뇨병 등록 환자들에게는 혈당측정기를 무상지원하고, 혈당검사에 필요한 소모품 (시험지, 채혈침, 소독솜)까지도 3개월분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혈당기 지원 전·후 당화혈색소 검사도 병행하고 있어 환자들의 혈당관리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진안군 보건소는 혈압기 및 혈당기 무료 대여 사업을 통해 군민들의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을 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의 전화: 진안군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430-8571~2)

 

혈압계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안군 #혈압 #당뇨 #무료대여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