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 군산시 청년뜰 업무협약 체결

- 사회적경제 육성과 청년창업을 위해 뭉친다 -

작성일 : 2020-07-29 09:07 수정일 : 2020-07-29 09:34 작성자 : 문성일 기자

군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 군산시 청년뜰 공동협력 업무협약 체결

 

군산시가 청년 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군산시는 군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군산시 청년뜰(청년센터‧창업센터)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이 보유한 사회적경제 활동 육성프로그램과 청년 창업실무 프로그램을 연계함은 물론, 공동연구를 통해 군산시 사회적경제 및 청년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목적으로 이뤄졌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사회적경제 활성화 프로그램 공동진행 ▲공동연구 및 전문교육 지원 ▲지역 사회적경제 활동가(기업가) 육성지원 ▲지역사회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 인적자원 교류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모델 발굴 및 사회적경제조직의 경영‧컨설팅‧교육 지원 등을 목적으로 올해 5월 개소 후 사회적경제기업 진입을 원하는 개인‧법인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진행해왔으며, 하반기에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12개의 사업을 꾸준히 운영할 계획이다.

청년뜰은 취‧창업 및 복지문화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복합 청년서비스 공간으로 작년 9월 개소 후 약 3,500명이 방문했으며, 누적 41개 취‧창업 프로그램 운영 및 72명의 청년창업가를 배출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한유자 일자리정책과장은 “우리 시 사회적경제와 청년창업의 연계를 통해 기업의 안정성과 지속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군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청년뜰 #업무협약 #헬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