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 노인건강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작성일 : 2020-07-29 14:26 수정일 : 2020-07-29 14:49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익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가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인 건강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대상자는 4개 동 지역(동산동, 인화동, 평화동, 마동)거주자 어르신으로 오는 30일부터 이틀 동안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소규모 인원으로 운영된다.

기공체조 명상 호흡법, 스트레칭, 기본활공 등은 막힌 혈자리를 풀어주고 신체활동을 촉진 시켜주는 프로그램이며 두뇌⦁깨움 노인건강교실은 경쾌한 음악과 여러 가지 도구를 활용해 활동을 실시한다. 또한 미술 교실은 작업 인지기능 향상시켜 치매예방 등 어르신들의 정신 및 신체활동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

한명란 보건소장은“이번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의 조화를 이뤄 신체가 건강하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지역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건강생활지원센터(☎ 859 – 4908)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해 열린 노인건강 관리교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익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 #노인건강 #헬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