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생활복지시설 방역상태와 안전사항 준수여부 일제점검

- 지난 3일 경로당, 노인복지관 등 사회복지시설 486개소 대상 실시 -

작성일 : 2020-08-04 09:27 수정일 : 2020-08-04 09:56 작성자 : 문성일 기자

경로당에 방문하여 안전수칙을 설명하고 있다.

 

전주시가 최근 운영을 재개한 경로당과 복지관 등 사회복지시설 현장을 찾아가 생활방역 준수여부를 점검했다.

시는 3일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경로당, 장애인·노인주간보호센터, 복지관 등 사회복지시설 486개소를 대상으로 방역상태와 안전사항 준수여부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시는 ▲마스크 착용 ▲시설 환기 및 소독 ▲발열체크 ▲1m 이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 준수여부를 점검하면서 손소독제, 체온계 등 방역물품 확보여부도 확인하는 데 집중했다.

이와 관련 시는 오는 10일부터 기존 10인 이하 소규모 프로그램을 운영해온 복지관에 대해 20인 이하 프로그램으로 운영을 확대토록 할 계획으로, 경로식당도 운영도 정상화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시는 경로당에 급식도우미와 노노케어 사업 등 노인일자리 참여자등을 경로당 안전지킴이(방역관리자)로 전환 배치하는 등 방역체계를 강화하기도 했다.

민선식 전주시 복지환경국장은 “코로나19로 장기간 문을 닫았던 시설에 대해 감염위험도를 고려해 순차적·단계적으로 운영을 시작한 만큼 다소 이용자들의 불편이 있을 수도 있다”면서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만큼, 이용자분들께서도 감염이 확산되지 않도록 방역수칙을 잘 준수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주시 #생활복지시설 #방역 #일제점검 #헬스케어뉴스

사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