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상관면, 노인 사회활동 참여자 건강교육 실시

- 여름철 건강관리‧치매예방 안전교육 -

작성일 : 2020-08-06 13:46 수정일 : 2020-08-06 14:37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지난 5일에 상관면있었던 노인 사회활동 참여자 건강교육

 

완주군 상관면이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건강관리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5일 상관면은 최근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33명을 대상으로 2020년 간담회 및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중단됐던 노인일자리가 지난 5월 재개되면서 다시 노인들의 소득창출과 노인복지에 기여하고 관내 환경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면은 참여자를 대상으로 애로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고 여름철 건강관리에 주의를 당부했다.

특히, 아름다운 노인병원(이사장 소순갑, 소광원장)이 진행한 치매예방을 위한 힐링교육 및 실습 프로그램에서는 어떻게 하면 노년을 행복하고 건강하게 삶을 영위할지 또 치매가 왔을 때 대처해야 할 방법들을 설명해서 큰 호응을 얻었다.

소순갑 이사장은 “완주군 상관면에 유일하게 위치한 치매전문 아름다운 노인병원을 완주군민들이 많이 이용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순덕 상관면장은 “건강한 모습으로 일자리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과 고령화에 따른 치매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강의해주신 완주군립 아름다운노인병원에도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완주군 #상관면 #노인사회활동 #건강교육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