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성공적인 농촌생활 지원을 위한 귀농귀촌 교육 실시

- 이론교육·현장실습 등으로 구성, 성공적인 정착 지원 -

작성일 : 2020-08-12 09:43 수정일 : 2020-08-12 10:13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지난 11일 농업인교육관에서 실시한 귀농ㆍ귀촌교육 심화과정

 

익산시가 귀농ㆍ귀촌 농업인들의 성공적인 지역 정착을 위한 귀농·귀촌 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11일 농업인교육관에서 기초영농기술교육생 60명을 대상으로‘귀농귀촌 교육 심화과정’을 개강하였다.

이번 과정은 농업경영, 원예특작 재배기술, 청년귀농 우수사례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농업 분야 이론교육과 농기계 현장실습, 선도 농가 벤치마킹 및 농산물가공 현장실습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오는 10월까지 총 14강의 체계적이고 알찬 내용으로 구성돼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시는 지난 상반기 기본교육과정을 실시해 평균 95% 이상의 높은 만족도로 7월 수료식을 마쳤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이번 귀농ㆍ귀촌 교육은 변화하는 농촌문화에 대한 이해와 대응 자세를 확인하고 명확한 자기 비전을 수립해 마을 공동체 일원으로 성공적인 귀농ㆍ귀촌 정착을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교육관 출입구에서 체온 체크와 교육생 마스크 착용, 손소독, 2M 안전거리 두기 등을 통해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유지한 가운데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익산시 #농촌생활 #귀농귀촌교육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