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평생학습 축제 개최

‘평생학습으로 극복! 회복! 행복!’

작성일 : 2020-08-13 21:27 수정일 : 2020-08-14 09:42 작성자 : 이상희 기자

8월 21∼22일, 관내 30여개 평생학습 기관을 비롯해 시민들이 함께 즐기는 평생학습 축제가 전주 전역에서 펼쳐진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올해 축제는 지역별 소규모 행사로 운영되며, 모든 행사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올해 15회째를 맞는 이 축제는 '학습동행, 나는 평생학습이 좋다'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강연·학습 활동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3일부터 19일까지 시민 모두가 체험, 강연 등을 함께 즐기는 평생학습 한마당인 ‘학습동행, 나는 평생학습이 좋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평생학습 한마당은 오는 8월 21일과 22일, 29일 3일간 평생학습기관 등 전주 전역에서 시간대별 참가인원을 제한하고 장소를 분산해 운영된다.

 

시민들은 △한지부채 만들기 △나만의 정원 만들기 △풍선아트 △캘리그라피 에코백 및 액자 만들기 △힐링 타로상담 △커피 드립백 만들기 △VR&3D펜 체험하기 △마스크 스트랩 만들기 △목공으로 소품만들기 △천연 벌레퇴치제와 연고 만들기 △친환경 EM 약초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들은 지역의 노인복지관과 청소년문화의집, 사회복지관, 전주시평생학습관 등 30개 평생학습기관에서 진행된다. 송천동 세병공원(22일)과 혁신동 엽순근린공원(29일)에서는 ‘평생학습으로 극복! 회복! 행복!’을 주제로 ‘김성수 재즈 트리오’ 공연, ‘청소년 락 페스티벌’ 등 공연도 개최된다.

 

시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진행 현장과 평생학습 나눔 콘서트를 온라인을 생중계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생활속에서 평생학습을 체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평생학습이 삶의 구심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를 원하는 단체나 시민은 전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e.jeonju.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63-281-5269)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희 기자 seodg1012@naver.com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주시평생학습축제

문화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