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진안군·읍에 'JB희망의 공부방 제108호’ 오픈

작성일 : 2020-08-21 10:48 수정일 : 2020-08-21 11:27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지난 20일 진안군 진안읍에 위치한 마이용지역아동센터에서 ‘JB희망의 공부방 제108호’ 오픈식을 가졌다. ·

이날 오픈식에는 전춘성 진안군수, 김요섭 사회복지과장, 전북은행 임채원 부행장, 고찬배 익산지역금융센터장, 김해중 진안지점장,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영숙 사무처장, 마이용지역아동센터 박지영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마이용지역아동센터는 교육 및 문화프로그램 등을 통해 진안읍 일대 아동들에게 지속적인 복지서비스를 지원해오고 있으나, 경제적인 사정으로 환경개선 사업을 실시하기에는 어려움이 크던 차에 전북은행에서 이번 환경개선 사업을 지원했다.

전북은행에서는 오래된 책상, 의자, 좌탁 등을 교체해 아이들이 학습에 집중할 수 있는 깔끔한 분위기를 조성했으며, 블라인드 및 홀딩도어 등을 설치하여 아동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시설 개선을 지원하였다.

이번 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이용아동 30여명은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를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지역내 아동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헌신을 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의 환경개선으로 우리 아이들이 진안군의 든든한 기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생각한다"라며 “진안군에서도 지역아동센터 운영에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임채원 부행장은 "전북은행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사업을 펼치며 금융으로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북은행 #진안군 #jb희망의공부방 #헬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