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영유아대상 우리농산물 식생활 교육사례 『UCC 공모전』우수상 수상

작성일 : 2020-08-24 16:15 수정일 : 2020-08-24 16:47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남원시(시장 이환주)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보영)가 사단법인 대한영양사협회에서 주최하는 2020년도 전국영양사학술대회의 ‘영유아 대상 우리 농산물 식생활교육 사례 UCC 공모전’에서 푸드브릿지를 접목한 ‘나는야! 파프리카!’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본 수상작은 2020년 상반기 관내어린이집 및 유치원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남원시에서 많이 생산되는 농산물인 파프리카를 활용한 식생활 교육 프로그램으로, 유아들이 파프리카를 직접 키워 관찰하고 이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체험 및 작품 활동 등 단계별 4차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파프리카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편식을 예방한다는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이보영 센터장은 “ 앞으로도 유아들이 성장에 필요한 식품에 대해 거부감을 느끼지 않고 섭취할 수 있도록 호기심을 자극 할 수 있는 교육 방법을 모색하고, 직·간접적 경험을 통한 다양한 오감(五感)체험형 영양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더욱더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아울러 남원시보건소장(이순례)은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어린이 편식개선 및 균형잡힌 영양섭취를 위해 효과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남원시 #우리농산물 #ucc공모전 #헬스케어뉴스

사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