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1인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추진

- 1인미디어 생방송 교육을 통한 마케팅 역량강화 -

작성일 : 2020-08-26 11:34 수정일 : 2020-08-26 12:05 작성자 : 문성일 기자

1인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군산시의 1인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과정이 소득 증대와 다양한 마케팅 강화 등 농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군산시농업기술센터는 소비자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 청년창업농, 품목별 연구회원, 정보화 연구회원, 소규모 농식품 가공업체 대표를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정보화 교육장에서 1인 미디어 생방송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이론과 실습 과정을 통해 영상 촬영‧기획부터 편집, 유튜브 개설, 작품 업로드까지 전 과정에 농업인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교육과정중 오전반은 만 18세 이상~만 45세 미만의 청년농업인, 오후반은 품목별 연구회원 및 소규모 농식품 가공업체 대표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매체 활용도에 따라 대상을 구분해 운영하고 있다. 교육기간은 지난 7월 2일에 시작해 지난 20일까지 총 8주간 13회 실시됐다.

청년농업인들은 자기 농장 및 농산물 재배과정과 더불어 청년이 농촌에서 겪는 불편함, 가족농으로서 부모님과의 역할분담, 군산 관광지 홍보 등 도시민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구독자들이 농업·농촌에 친숙해질 수 있는 방송을 진행 중이다.

품목별 연구회원 및 소규모 농식품 가공업체 대표들은 본인 농장에서 직접 생산한 농산물 및 가공품을 실시간으로 소개하고 판매하며 농가소득을 올릴 수 있는 영상 제작 교육을 진행했다.

김선주 농촌지원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농산물 판매가 절실해지는 요즘, 처음 실시하는 1인 미디어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크리에이터 전문가가 되어 직거래 확산으로 농가소득 창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시대 변화 흐름에 발맞추어 다양한 교육 개설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농촌지원과 경영교육계(☎454-5241~3)로 문의하면 된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군산시 #크리에이터 #양성교육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