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가볼만한곳] 순창 양지천, 형형색색 해바라기·코스모스 만개

작성일 : 2020-08-26 12:08 수정일 : 2020-10-20 17:14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어느덧 가을이 눈앞까지 다가온거 같다. 가을의 전령사인 코스모스가 만발해 높아진 하늘과 함께 볼거리를 선사해주는 곳이 있어 소개해볼까 한다.

 

순창군 순창읍 양지천변을 따라 1.4km 구간에 해바라기와 코스모스가 만개해 벌써부터 가을청취를 물씬 풍기고 있다.

이번 꽃길 조성으로 순창읍민들이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코로나 블루를 해소하는 데 일조하며, 침체된 지역사회 분위기도 점차 되살아나고 있다.

 

이곳 꽃길은 순창읍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순창읍과 그린조경(서한복)이 지난 5월 해바라기 300주, 코스모스 15kg을 파종했다.


진영무 순창읍장은 “최근 해바라기와 코스모스가 개화해 장관을 이루면서 읍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며 “읍민 모두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방역에도 철저를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순창읍은 지난봄에도 양지천변과 경천변에 꽃무릇, 맥문동, 수선화 등을 식재하여 순창읍을 찾는 관광객들과 읍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등 아름답고 깨끗한 클린순창 만들기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순창읍 양지천에 만개한 코스모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순창군 #순창읍 #양지천 #해바라기 #코스모스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