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고품질 ‘정읍 배’ 베트남 수출 스타트... 올해 약 280톤 수출 계획

작성일 : 2020-08-26 16:51 수정일 : 2020-08-26 17:19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정읍시의 특산품인 고품질‘정읍 배’가 베트남 수출길에 올랐다.
 
시는 25일 새로운 시장으로 급부상하는 베트남에‘정읍 배’ 수출을 축하하고 향후 수출 활성화를 기원하기 위해 베트남 수출 상차식을 가졌다.
 
정읍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열린 상차식에는 유진섭 시장을 비롯해 배 공선회 참여 농가와 시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시는 이번 상차식을 통해 친환경 정읍 배를 베트남으로 수출해 교민들과 현지인들에게 고국의 맛있는 배 맛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는 약 280톤을 수출할 계획이며, 1차로 16톤 약 3천4백만원에 이르는 배를 수출한다.
 
이번 수출로 정읍 배 생산 농가의 안정적 판로확보와 가격안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는 해외 판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베트남 현지를 방문해 마케팅을 통한 판촉 행사를 추진함으로써 수출 확대에 힘을 보탰다.
 
정읍 배는 과실이 크고 당도가 높은데다 엄격한 선별에 따른 고급화로 베트남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정읍시 관계자는“정읍 배는 공선회원들의 공동선별과 공동출하 등 철저한 품질관리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라며 “앞으로도 수출물량과 수출국가가 크게 확대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읍시 #정읍배 #베트남수출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