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의 과일 '패션후르츠'의 효능

작성일 : 2020-08-28 15:09 수정일 : 2020-08-28 15:22 작성자 : 김장미 기자

‘패션후르츠’라고 알려진 열대 과일은 우리말로‘백향과’이다.
이는‘백 가지 향기가 나는 과일’이라는 뜻으로 풍부한 맛과 향기를 자랑하는 패션후르츠의 특성을 잘 보여준다.

 

「패션후르츠의 영양소와 효능」

- 베타카로틴
백향과에는 눈 건강에 좋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베타카로틴은 체내에 흡수되면서 비타민A로 바뀌게 되는데 눈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고, 영양공급에도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안구건조증 등 안구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 미네랄
미네랄은 인체의 생리 활동에 꼭 있어야 하는 영양소로 인체가 필요로 하는 미네랄의 양은 소량이지만 그 적은 양으로도 미네랄은 다양한 역할을 한다.
패션후르츠를 섭취하면 골다공증 예방, 나트륨 배출, 빈혈 및 두통 완화 등에 도움이 된다. 또한 태아의 성장에 관여하는 엽산이 풍부해서 임산부가 먹으면 좋은 대표적인 과일 중 하나이다.

 

- 비타민C
패션후르츠에는 석류보다 약 3배 정도 많은 비타민C가 들어있다. 비타민C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서 피부 노화를 억제하고 깨끗하게 만들어주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면역력 증가하는 데 도움이 되어 요즘 같은 시기에 먹으면 좋은 과일이다.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를 개선하고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패션후르츠 꿀팁!」

- 고르는 방법
패션후르츠를 고를 때는 색깔이 진하고 만져봤을 때 단단하고 무거운 것을 골라야 한다. 구입 후 바로 먹으려면 표면에 주름이 있는 것을 구매하는 것이 좋은 데 이 패션후르츠는 후숙이 된 상태여서 바로 먹어도 당도가 높다. 그러지 않은 경우에는 구입 후 바람이 통하는 서늘한 곳에서 2~3일 정도 후숙을 한 후 먹으면 더 달콤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 요리에 활용 방법
육류나 생선 요리할 때 패션후르츠에 재워두면 잡내를 잡을 수 있고, 육질을 연하게 할 뿐만 아니라 풍미를 더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패션후르츠 부작용」
딱히 부작용은 없으나, 패션후르츠의 진정작용으로 인해 현재 우울증 약, 진정제와 비슷한 성분을 복용 중이라면 먹지 않는 것이 좋다.

 

 

 

김장미 기자 rlawkdal9@naver.com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과일 #건강 #패션후르츠 #백향과 #여신의과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