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자원봉사센터, 마스크 안전 목걸이 나눔 펼쳐

- 완주군 독거어르신에게 안전 목걸이 3,500개 전달 예정 -

작성일 : 2020-09-01 17:02 수정일 : 2020-09-01 17:38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사)완주군자원봉사센터에서 마스크 안전 목걸이를 제작하고 있다.

 

(사)완주군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영석)는 요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누구나 사용하고 있는 마스크의 분실 예방 및 편리성을 위해 마스크 안전 목걸이를 9월 1일부터 3일간 만들어 완주군 독거어르신 1,500여명에게 오는 4일 1차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마스크 목걸이 제작에는 완주군 13개 읍. 면지역의 행복나눔봉사단이 참여하여 사회적 거리두기로 1일 5명 내외씩 나누어 진행한다.

항상 휴대해야 하는 마스크는 분실 우려가 매우 클 뿐만 아니라 식사시 등 보관의 번거로움이 있기에 ‘마스크 안전 목걸이’는 꼭 필요한 필수품이라는 판단으로 만들게 되었다.

또한, 자원봉사센터에서는 마스크 목걸이와 함께 덴탈 마스크도 전달할 예정이며, 추후 2회차에는 행복나눔봉사단과 2,000여개의 마스크 안전 목걸이를 만들어 배포할 계획으로써 코로나 예방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김영석 이사장은 “요즘 2차 유행인 코로나를 이기기 위해 우리 어르신들은 안전 목걸이를 활용한 마스크 착용으로 더욱더 안심할 수 있는 건강한 완주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완주군 #완주군자원봉사센터 #마스크 #마스크안전목걸이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