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자기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 성료

작성일 : 2020-09-09 09:48 수정일 : 2020-09-09 10:21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진안군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등에서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건강위험요인을 많이 가지고 있는 30~40대는 물론 코로나19의 기저질환이기도 한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의 유병률이 높은 장년, 노년층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과 1대1 맞춤 건강 상담 및 짠맛에 대한 미각테스트도 함께하는 등 올바른 생활습관과 관리방법을 안내하였다.

특히 캠페인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참가자의 발열 및 증상 체크, 마스크 착용, 손 소독을 하는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됐다.

캠페인에 참가한 40대 주민은 “혈당과 콜레스테롤이 지금까지 정상인줄 알고 있었는데 정상수치보다 높게 나와 건강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됐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진행해준 보건소에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이임옥 진안군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시작은 건강에 관심을 갖고 본인 스스로 자기혈관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이다"라며 “보건소에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진안만들기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진안군 자기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안군 #자기혈관숫자알기 #캠페인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