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완주군, 체험과 관광 등 아동과 청소년 통합형 프로그램 추진

2020년 아동청소년 자원 총조사 실시, 통합형 정책개발 추진

작성일 : 2020-09-14 10:15 수정일 : 2020-09-14 11:13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지난 11일 완주군에 따르면 아동과 청소년의 공공·민간 자원 현황을 전수조사하고 체험과 관광 등 기존의 각종 프로그램을 통합형으로 연계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완주군은 이를 위해 ‘2020년 아동·청소년자원총조사’를 실시, 관계자 설문 참여를 통한 네트워크 협력강화와 통합형 정책개발을 추진할 방침이다.

완주군은 아동·청소년 관련단체와 협동조합, 체험형 마을, 문화공간 등 130여 곳을 대상으로 자원 현황을 파악하고 관계자 의견수렴을 실시하며, 아동·청소년 네트워크를 지속적 연계·협력할 수 있는 협의회를 구성·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완주군의 한 관계자는 “이번 자원총조사에 따라 기존 단위사업으로 이루어진 정책 등 공공·민간 지역단위 프로그램을 통합하여 ‘돌봄+체험+놀이+관광’통합형 프로그램을 연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완주군은 또 코로나19관련 비대면의 일상화에 따른 프로그램 연계와 2021년 완주방문의 해에도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문명기 교육아동복지과장은 “이번 자원총조사를 통해 아동·청소년 통합형 프로그램 개발과 코로나 대응 온라인 플랫폼 전환, 예산절감, 2021년 완주방문의 해 등과 연결하여 의미 있는 성과를 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원 총조사는 이달 25일까지 진행되며, 아동·청소년자원을 공유하거나 참여하길 원하는 단체는 교육아동복지과 아동청소년친화팀(290-2239)으로 연락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 아동청소년 블로그(https://blog.naver.com/wanjucfc)를 참조하면 된다.

 

2020년 아동·청소년자원 총조사 관계자 설문을 하고 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완주군 #아동청소년 #체험 #관광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