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의료급여제도’ 비대면 교육 실시

작성일 : 2020-09-23 09:45 수정일 : 2020-09-23 10:35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익산시는 지난 22일 매년 신규 의료급여수급자를 대상으로 서신, 전화, 분기별 집합교육을 통하여 의료급여 제도 안내를 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집합교육을 비대면 동영상 교육으로 대체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의료급여 전문가인 의료급여관리사가 복잡한 의료급여제도를 알기 쉽게 동영상으로 제작해 신규 의료급여수급자에게 전송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동영상에는 의료급여 이용 절차와 본인부담금, 의료급여일수 연장승인, 선택의료급여제도, 건강생활유지비, 요양비, 장애인 보조기기, 임신출산진료비, 노인틀니, 치과임플란트 등 지원내용과 국가건강검진, 의료급여사례관리사업 내용을 담고 있다.

사전에 대상자에게 ‘의료급여제도’ 리플릿을 우편으로 발송하였으며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리플릿을 참고하도록 하여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나은정 복지정책과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의료급여 집합교육은 실시하지 못하지만 비대면 동영상 교육을 통해 수급권자의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의료급여 재정이 낭비되지 않도록 지속적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의료급여제도비대면 동영상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익산시 #의료급여제도 #비대면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