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이서면, 취약계층 어르신 장수 사진 촬영

- 취약계층 어르신 20명 대상 무료 사진 촬영 진행 -

작성일 : 2020-09-29 17:13 수정일 : 2020-10-22 14:09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완주군 이서면에서 진행된 장수 사진 촬영

 

완주군 이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년을 위해 장수사진을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29일 이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무료 사진 촬영을 진행, 안전을 위해 사진관까지 직접 모시고 촬영준비부터 귀가까지 돕고 있다.

촬영 후 사진은 예쁜 액자에 담아 어르신들에게 선물한다.

 

신승기 이서면장은 “장수사진 촬영으로 지난날의 삶을 되돌아보고 남은 삶을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시길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윤대석 위원장은 “누구나 태어나는 것은 예측이 가능하지만 떠나는 것은 예측이 어렵다. 갑자기 일을 당했을 때 영정사진조차 마땅하지 않아서 마지막 길이 예쁘지 않은 경우가 있다"라며 “그럴 때는 어쩔 수 없이 자손들에게 번잡하고 부산함을 줄 수밖에 없는데, 가장 편안할 때의 모습을 미리 준비해 드리는 것은 장수사진 봉사에 큰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서면은 매년 장수사진 촬영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완주군 #이서면 #취약계층 #장수사진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