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재활 장애인 및 가족 힐링프로그램 운영

- 주 3회(월, 수, 금요일)씩 10회 운영 -

작성일 : 2020-10-05 10:49 수정일 : 2020-10-05 11:32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순창군보건의료원은 오는 28일까지 등록된 재활 장애인과 가족 30명을 대상으로 서로 공감대를 공유하고 정서적 유대감을 증진시키는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한 외부활동이 제약을 받으면서 이로 인해 발생한 스트레스와 우울감으로 해소하고자 주 3회(월, 수, 금요일)씩 10회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로마테라피, 원예요법, 공예요법 등을 통해 장애인과 가족의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감각을 자극할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건강증진은 물론, 심리적・사회적 지지로 일상생활 자립능력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여 성취감과 자아 존중감을 향상시킬 전망이다.

군은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소독 및 대상자 발열 검사와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하게 방역사항을 준수하여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신체적 장애로 인해 야기되는 상실감을 해소하고 다양한 사회참여 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여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진행된 재활 장애인 힐링프로그램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순창군 #재활장애인 #장애인 #가족힐링프로그램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