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10월 10일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인식개선 등 홍보활동 펼쳐

- 꿈앤꿈꾸는 카페, 담쟁이 카페, 카페오레, 이디야 카페에서 8일까지 진행 -

작성일 : 2020-10-07 10:15 수정일 : 2020-10-07 10:57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진안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정신건강의 날’주간을 맞이하여 “마음 로스팅-사랑의 향기”라는 주제로 지역주민들에게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편견 해소와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를 관내 카페에서 오는 8일까지 진행한다.

매년 10월 10일은 세계 정신건강의 날은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하여 세계보건기구에서 제정한 날이다.

이를 기념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관내 카페 4개 업소(꿈앤꿈꾸는 카페, 담쟁이 카페, 카페오레, 이디야 카페)에서 진행된다.

카페를 찾은 지역주민들은 컵홀더와 냅킨에 새겨진 ‘마음로스팅’ ‘사랑의향기’등의 문구와 함께 사진을 찍고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1만원 커피교환권 등을 제공하는 경품 행사에도 참여 가능하다.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한 카페에서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정신건강문제는 누구나 겪을 수 있으며, 당뇨나 고혈압 등의 질환이 꾸준한 검진과 관리가 중요하듯이 정신건강, 정신질환도 꾸준한 검진과 관리가 필요함을 인식하여 누구나 언제든지 정신건강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자유롭고 불편함이 없어야 한다.

이에 진안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전 세계 인구 중 약 12%에서 정신건강 문제가 발생하지만 치료를 받는 사람은 그중 4분의 1에 불과한 현실에서 진단과 치료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편견을 해소하는 등 인식개선을 위한 각종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상담은 063-430-8578로 문의하면 된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안군 #정신건강의날 #인식개선 #홍보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