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인슐린 여주의 효능

작성일 : 2020-10-07 10:37 수정일 : 2020-10-07 10:57 작성자 : 박윤희 기자

시골 담벼락에 관상용으로 심었던 여주 울퉁불퉁 도깨비 방만이 모양의 가을이 되면 오렌지색의 화려한 모습으로 변하는 모습을 그냥 보는 거로 지나쳤던 여주의 효능이 알려지고 난 후 다양한 식재료와 약재료로 사용되고 있다. 자연이 주는 선물을 천연 인슐린이라고 부르고 있다.

 

여주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특히 혈당조절이 뛰어나다 여주의 카라틴 성분은 식물 인슐린이 풍부하며 혈당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한다. 뿐만 아니라 고혈압 성인병에도 좋다고 한다.

여주의 쓴맛 성분인 모모르데신은 장 기능 개선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 도움이 된다.
여주의 기원지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중국의 남서부와 인도, 말레이시아 등 널리 심고 있다 그중 중국은 전역에 재배되고 있다
여주의 효능이 알려지며 이제는 우리나라에서도 널리 재배를 하고 있다.

몸에 좋은 여주지만 여주는 몸을 차게 하는 작용을 하므로 몸이 찬 사람은 과량 복용은 삼가는 것이 좋다.
여주와 함께 몸을 따뜻하게 하는 식재료와 함께 먹으면 더 효과적이다. 생강, 파, 대추, 고추 등 따뜻한 식재료를 이용해서 다양한 요리를 해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

 

자연이 주는 천연 인슐린 여주 우리나라에서는 지금이 수확철이라고 한다. 수분 유실을 막기 위해 종이나 신문지에 싸서 10℃ 정도에 보관해야 한다 장시간 복용하기 위해서 썰어서 건조를 하거나 냉동 보관이 가능하다.


 

여주 활용법

 

 

당 조절에 뛰어난 성분이 있어 당뇨병 있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라 여주를 다양하게 활용해서 먹는 것도 좋다.

 

자연이 주는 천연 식재료 여주와 함께 돼지고기나 소고기를 넣어 볶음을 하면 단백질과 기타 필수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다. 내 입맛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해서 먹어보자.
2020년 가을은 다른해보다 온 국민들이 지쳐있는 한해이기에 몸도 마음도 건강한 풍성한 가을이 되었으면 한다.

 

박윤희 기자 buzz@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여주의효능 #헬스케어뉴스 #천연인슐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