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보건의료원 금연지원사업 등굣길 캠페인

- "흡연자에 더 위험한 코로나19!!" 라는 슬로건으로 펼쳐져 -

작성일 : 2020-10-07 16:45 수정일 : 2020-10-07 17:17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순창군에서 진행되고 있는 등굣길 금연 캠페인

 

순창군이 올 연말까지 중, 고등학교 등굣길 금연캠페인을 운영한다.

이번 캠페인은 ‘흡연자에 더 위험한 코로나19!!’를 슬로건으로, 보건의료원 금연담당자와 금연지도원, 해당학교 교직원과 학생들 그리고 순창경찰서 여성청소년계 경찰이 참여해 관내 청소년에게 금연의 중요성과 절실함을 강조한다.

우리나라의 청소년 흡연율은 2019년 6.7%(남자 9.3%, 여자 3.8%)로 최근 10년 동안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추세이나 만 15세 이상 남성 흡연율은 31.6%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

이에 군은 청소년을 위한 지속적인 흡연 예방교육이 필요하다는 판단하에 이번 등굣길 캠페인을 계획했다. 최근 이뤄진 캠페인에서 학생들은 담당교사의 지도를 받아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여 캠페인에 참여했고, 캠페인 참가자들은 흡연자 본인 뿐 아니라 간접흡연의 위험성을 알리며 금연해줄 것을 강조했다.

학생들은 여러 가지 담배의 폐해와 나로 인해 주위사람이 피해를 볼 수 있다는 피켓내용을 보고 소리내어 읽기도 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코로나19에 더 취약하다는 문구를 보고 경각심을 가지는 몇몇 학생들도 눈에 띄었다.

이번에 나눠진 금연 홍보물품은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비타민과 여드름 패치에 보건의료원 금연클리닉 전화번호를 부착하여 금연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금연클리닉에 쉽게 연락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캠페인을 비롯해 금연 골든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고안해 청소년 금연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순창군 #순창군보건의료원 #보건의료원 #금연지원사업 #등굣길 #캠페인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