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라이브커머스로 농산물 판매

- 10일(토), 오후 3시부터 강천산 현장에서 생방송으로 진행 -

작성일 : 2020-10-08 10:22 수정일 : 2020-10-08 10:58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순창군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을 돕고자 오는 10일(토), 오후 3시부터 라이브 커머스로 농산물을 판매한다.

라이브 커머스는 온라인 실시간 방송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면서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방식으로 비대면 소비문화의 확산으로 떠오르고 있는 쇼핑 플랫폼이다.

이번에 열리는 라이브 커머스는 강천산 현장에 설치된 무대에서 진행되며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카오 TV 등에서 동시간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이번에 판매하는 농산물은 순창의 사과대추(미왕과)이며 쏙마켓(ssokmarket.com)에 접속하여, 이벤트 한정 물량에 한해 1kg 15,000원(200박스), 2kg 28,000원(100박스)으로 할인하여 전국 어디서든 구매할 수 있다. 다만, 이벤트 한정물량이 소진되면 쇼핑물에서 정가로 구매 가능하다.

 

이번에 판매되는 사과대추

 

이번에 판매되는 사과대추는 순창의 떠오르는 특용작물로 발효 미생물을 활용하여 키워 향이 좋고 당도가 높다. 또한 말린 과육은 차로 우려내면 일반 대추차보다 달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순창군은 앞으로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총 4회에 걸쳐 청정한 순창의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조태봉 문화관광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집중호우 피해로 힘들어하는 농가를 위해 비대면 쇼핑 방송을 활용하여 순창군의 우수한 농산물을 알리는데 노력하겠다”면서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가져달라"라고 당부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순창군 #라이브커머스 #농산물 #헬스케어뉴스